0.7 C
Korea
Tuesday, December 6, 2022

루나 코인 근황 전망 시세 피해자 최신정보 2022

루나코인 상장폐지

모든사람이 어려운 요즘같은 시대에 은행의 예금, 적금의 금리가 낮으니 다른 쪽으로 투자하여 재테크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특히 루나 코인 가상화폐(가상자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국내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 개수가 크게 늘었습니다. 가상화폐로 재테크를 하는 것은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허위 공시나 거래 지원이 종료되는 코인들도 적지 않기 때문에 투자하시기 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투자하셔야 합니다.

LUNA Classic(LUNC)은 테라폼랩스 사의 암호화폐입니다. 루나 코인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스테이블 코인이 작동하는 페깅(가치고정)을 이해해야 합니다. 스테이블 코인이란 달러 등 오프라인의 화폐와 그 가치가 연동되어 일정한 화폐가치를 유지하는 것을 목적으로 만들어진 코인으로 대표적인 스테이블 코인으로는 Tether(USDT) 등이 있습니다.

루나 코인은 상장폐지를 하며 99% 손실과 시총 260조원이 공중분해 되면 수 많은 투자자들이 피해를 입었습니다. 국내산 암호화폐인 테리(UST)와 루나는 시장의 인기를 끌었다가 스테이블코인 테라와 네이티브 토근 루나의 연계 알고리즘 붕괴로 투매에 휩쓸리면서 내내 급락하기도 했습니다. 테라와 루나의 폭락으로 비트코인 가격이 급락하는 등 암호화폐 시장이 위축되기도 했었는데요.암호화폐 거래소인 바이낸스, OKX, 크립토닷컴 등에서는 테라와 연계된 루나를 상장폐지하였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고팍스, 업비드, 빗썸 등 국내에 있는 가상자산 거래소에서도 모두 루나가 상장폐지되고 거래가 중지된 상황입니다. 루나는 사실상 암호화폐 시장에서 퇴출되는 분위기 입니다. 루나가 다수 거래소에서 상장폐지를 앞두고 있지만 일부 청년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상장폐지 위험을 감수하더라도 지금이 루나에 투자할 적기라며 투자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루나 코인의 부활은 어렵다는 시각이 큽니다.

루나코인 시세

루나코인 재상장

UST는 1개당 가치가 1달러에 유지되도록 설계된 스케이블 코인 입니다. 실제 자산을 담보로 가치를 유지하는 다른 스테이블 코인과는 다르게 UST는 루나 코인을 담보로 루나 코인의 발행량을 조절해 가치를 유지하는 방식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러나 UST물량이 대량 매도로 나오게 되면서 UST의 가치고정이 1달러 아래로 떨어지면서 결국 상장폐지가 결정되었습니다. 루나와 UST는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99% 이상 폭락을 기록하였습니다.

원화 거래가 가능한 국내 거래소가 모두 루나 코인을 상장폐지하면서, 국내에서 루나를 현금화할 수 있는 통로가 없어졌습니다. 루나사태란 블록체인 기업 테라폼랩스의 스테이블코인 (UST) 가격이 하락하며 UST가치 안정화를 위한 루나가격도 폭락한 사태를 말합니다. 시끌벅적했던 루나사태가 상장폐지를 당한지 한달도 안되어 새롭게 루나2.0로 다시 나타났습니다. 세계적 코인 거래소인 바이낸스에서는 상장폐지를 했었던 루나 코인을 재상장 한다고 합니다. 문제는 루나 코인의 취약점 개선 없이 동일한 기반으로 재상장 했다는 것입니다. 이미 한번 실패를 했었던 방법으로 성공을 할 수 있을까요? 루나코인에 투자했다가 손실을 보셨던 투자자들은 루나 코인의 재상장에 기대를 해보실 수도 있지만 주식시장 일부에서는 루나2.0은 그저 큰손투자자와 기관 투자자를 탈출시키기 위해 만들어진 코인일 뿐이라는 말이 나오고 있습니다. 

루나코인 근황

루나코인 전망

루나 코인은 2021년에 무서운 성장세를 보였지만 2022년 5월 99% 이상 폭락하게 되면서 곳곳에서 상장폐지를 하고, 루나 코인의 가치가 하락했습니다. 루나 코인으로 손실을 보신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루나 코인이 루나2.0, 루나 클래식이라는 이름으로 재상장 하면서 다시한번 기대해보시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그러나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의견은 엇갈리지만 대체로 현재 상황에선 주의를 요하는 목소리가 좀더 큽니다. 루나 코인을 장기적으로 본다면 상장폐지는 일시적이고 장기적으로 본다면 수요는 증가할것이라는 목소리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재상장한 루나 코인에 대한 전망에 대해 여러의견이 난무하지만 예측할 수 없는 암호화폐 시장에서 지나친 긍정적인 전망도, 부정적인 전망도 맹신해서는 안됩니다. 현재 국내 거래소들은 전부다 루나 코인을 상장폐지하여 새로 출싣된 테라 루나 2.0은 물론 루나 클래식 역시 더는 국내 거래소에서는 거래가 불가능 합니다. 국내에서 루나 코인을 거래하기까지는 루나 코인이 명예 회복될 때까지는 국내 거래소에서 더이상 찾아보기 어려울것 같습니다. 반면 바이낸스와 같은 대형 거래소에서는 루나 코인을 재상장 하여 바이낸스에서 볼 수 있지만 여전히 불안전한 코인으로 분류하고 있는것도 사실이기 때문에 코인을 투자하는데에 있어서 충분히 검토하고, 신중히 투자하는 것이 바람직 합니다.

루나코인 상장폐지

 

More articles

Latest article